운동 중독 플레이어
우측 버튼을 눌러 기기를 연결해주세요.
문제 정보
운동 중독 플레이어
매우 쉬움
유형
프로그래밍
배점
100
참여자
1338
정답률
97.6%
34
6

문제


근력 운동을 할 때, 1회에 최대한으로 들 수 있는 무게를  이라고 한다. 본인의 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야 효율적인 운동 방식을 고를 수 있어 을 측정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그러나 무작정 무거운 무게를 들어서 측정하는 방식은 다칠 위험이 크므로, 보통은 다양한 공식을 사용해서 을 추정한다. 최대 무게가 아닌 적당한 무게를 몇 번 반복해 들었나를 가지고 내가 한 번에 들 수 있는 최대 무게를 추정하는 식이다. 이번 문제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식을 사용한다. 는 무게, 은 반복 횟수를 의미한다.

최근에 운동을 시작한 플레이어는 본인의 운동 기록을 바탕으로 을 계산하려고 한다. 플레이어가 스쿼트 한 세트에서 들어올린 무게와 반복 횟수가 주어졌을 때, 플레이어의 을 소수점 이하의 값을 버린 뒤 출력하시오. 플레이어가 들 수 있는 무게는 무한히 크다고 가정한다.


입력


첫째 줄에 플레이어가 스쿼트 한 세트에서 들어올린 무게  반복 횟수 이 공백을 두고 주어진다.

  • 입력에서 주어지는 모든 수는 정수이다.


출력


플레이어의 을 소수점 이하의 값은 버린 뒤 출력한다.

입/출력 예시
:
공백
:
줄 바꿈
:
예시 1
입력
10030
출력
200
예시 2
입력
10010
출력
133
⋇ 입출력 형식을 잘 지켜주세요
Q&A
누구나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는 Q&A입니다. 문제를 풀며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질문해보세요.
이 문제에 관한 질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