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지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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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보
[KOI 2017] 딱지놀이
유형
프로그래밍
참여자
398
정답률
75.8%
9
38

문제


두 어린이 A, B가 딱지놀이를 한다. 딱지놀이 규칙은 다음과 같다. 두 어린이는 처음에 여러 장의 딱지를 가지고 있고, 매 라운드마다 각자 자신이 가진 딱지 중 하나를 낸다. 딱지에는 별(★), 동그라미(●), 네모(■), 세모(▲), 네 가지모양 중 하나 이상의 모양이 표시되어 있다. 두 어린이가 낸 딱지 중 어느  쪽이 더 강력한 것인지는 다음 규칙을 따른다.

  • 만약 두 딱지의 별의 개수가 다르다면, 별이 많은 쪽의 딱지가 이긴다.
  • 별의 개수가 같고 동그라미의 개수가 다르다면, 동그라미가 많은 쪽의 딱지가 이긴다.
  • 별, 동그라미의 개수가 각각 같고 네모의 개수가 다르다면, 네모가 많은 쪽의 딱지가 이긴다.
  • 별, 동그라미, 네모의 개수가 각각 같고 세모의 개수가 다르다면, 세모가 많은 쪽의 딱지가 이긴다.
  • 별, 동그라미, 네모, 세모의 개수가 각각 모두 같다면 무승부이다.

예를 들어, 두 어린이 A, B가 낸 딱지가 다음 그림과 같다고 하자.

위 규칙을 따르면 A의 딱지는 별 하나를 가지고 있고 B의 딱지는 별이 없으므로 승자는 A이다. 위의 그림이 라운드 1의 상황이었고, 라운드 2, 3, 4, 5의 상황이 아래 표와 같을 때, 라운드 2, 3, 4의 승자는 각각 B, B, A이며, 라운드 5에서는 무승부가 되어 이를 D로 표현하였다.

별, 동그라미, 네모, 세모를 각각 숫자 4, 3, 2, 1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라운드 1의 경우 어린이 A가 낸 딱지의 그림 ★는 4로 표현할 수 있고, 어린이 B가 낸 딱지의 그림 ●●■▲는 3 3 2 1로 표현할 수 있다.

라운드의 수 N과 두 어린이가 순서대로 내는 딱지의 정보가 주어졌을 때, 각 라운드별로 딱지놀이의 결과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딱지놀이의 총 라운드 수 이 주어진다.
그 다음 
개의 줄 동안 순서대로 번째 라운드의 각각 어린이의 딱지 상태가 주어진다.
딱지 상태는 두 줄로 이루어져 있으면 첫 번째 줄은 어린이 A의 딱지 상태이고, 두 번째 줄은 어린이B의 딱지 상태이다.
딱지 상태의 첫 번째 값을 라고 하면, 딱지의 그림의 개수를 의미하고, 뒤따라 나오는 개의 정수는 그림의 종류를 의미한다.

  • 그림의 종류는 4, 3, 2, 1 중 하나이다.

출력


줄을 출력한다. 출력의 번째 줄에 정확히 한 글자를 출력하는데, 출력하는 글자는 A, B, D 중 하나로 라운드 의 결과를 나타낸다. 각 라운드의 결과는 A가 승자라면 A, B가 승자라면 B, 무승부라면 D이다.

부분문제의 제약 조건
● 부분문제 1: 전체 점수 100점 중 2점에 해당하며 입력 예시로 주어진 입력만 존재한다.
● 부분문제 2: 전체 점수 100점 중 13점에 해당하며 a=1 이고 b=1 로 가정한다.
● 부분문제 3: 전체 점수 100점 중 17점에 해당하며 모든 딱지에는 별모양 그림만 나온다.
● 부분문제 4: 전체 점수 100점 중 68점에 해당하며 원래의 제약조건 이외에 아무 제약조건이 없다.
입/출력 예시
:
공백
:
줄 바꿈
:
예시 1
입력
5
14
43321
524321
44331
43211
42321
44321
3432
544231
542413
출력
A
B
B
A
D

예시 2
입력
4
44321
41432
43321
44333
44333
43432
43211
3321
출력
D
B
A
A

⋇ 입출력 형식을 잘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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