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게임1(미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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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정보
전등 프로그래밍
100
참여자
335
정답률
33.7%
17
30

제한시간은 1초, 최대 메모리 용량은 256MB입니다.


출처 : 비버챌린지


비버는 키보드를 사용하여 전등을 켜고 끈다. 키보드의 명령어가 실행될 때마다 켜진 전등은 꺼지고 꺼진 전등은 켜진다. 예를 들어 명령어(세로1)는 첫 번째 세로줄의 모든 램프가 켜지게 되고, (세로1) 명령어 를 한 번 더 실행하면 첫 번째 세로줄의 모든 램프가 꺼지게 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램프가 있다고 하자. 0은 꺼진 램프고, 1은 켜진 램프다

1 0 0 0 1 
0 1 1 1 0
0 1 1 1 0
0 1 1 1 0
1 0 0 0 1

세로는 위에서 아래로, 가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서를 정하자. 이때, 세로 1번째 줄에 프로그래밍을 하면

0 0 0 0 1 
1 1 1 1 0
1 1 1 1 0
1 1 1 1 0
0 0 0 0 1

이 된다. 그리고  가로 2번째 줄에 프로그래밍을 하면

0 0 0 0 1
0 0 0 0 1
1 1 1 1 0
1 1 1 1 0
0 0 0 0 1

이 된다.


입력


첫 줄에는 램프의 세로 길이 n과 가로 길이 m이 입력된다. 

다음에는 n*m의 램프가 입력되며, 켜진 램프는 1, 꺼진 램프는 0으로 입력된다.

다음 줄에는 프로그래밍 하는 수(p)가 입력된다. 

그 다음으로는 p개의 줄로, 가로는 0, 세로는 1과, 프로그래밍을 하는 줄이 입력된다. 단, 프로그래밍 하는 줄이 가로인 경우, n보다 작고, 세로인 경우, m보다 작다.


출력


입력된 프로그래밍을 차례대로 한 결과를 출력한다.

입/출력 예시
:
공백
:
줄바꿈
:
예시 1
입력
55
10001
01110
01110
01110
10001
5
11
15
02
03
04
출력
00000
00000
00000
00000
00000
예시 2
입력
36
010010
110011
100001
7
02
03
12
15
01
03
02
출력
111111
100001
11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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