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완전 끝내기: ES6+ 기본
01
0. 소개
1. 강좌 방향, ES6+ 기본 과정의 주요 내용
체험하기
2. JavaScript 스펙, ES6+의 프로그램 언어적 위치
3. 용어 사용 기준: 오브젝트, 인스턴스, 프로퍼티, 함수, 뉘앙스 고려
02
1. let 변수, const 변수
1. 변수 구분, 글로벌 변수 오해, use strict 사용
체험하기
2. 블록 스코프 유형: function 블록, try-catch, switch-case
체험하기
3. let 변수 개요, let 변수 선언, 블록 스코프
체험하기
4. let 변수와 var 변수 차이
5. let 변수와 this
체험하기
6. js 파일 다수 사용
7. 호이스팅
8. const 변수
03
2. Arrow Function
1. Arrow Function, 함수 블록 사용, 파라미터 사용
2. 화살표 함수 구조, arguments 사용 불가
3. 화살표 함수와 this, this가 정적 스코프 참조
4. 화살표 함수와 인스턴스, 화살표 함수 특징
04
3. 이터레이션
1. 이터레이션, 이터레이션 프로토콜
2. 이터러블 오브젝트, 이터러블 프로토콜
3.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이터레이터 프로토콜
05
4. Spread, Rest
1. let, const 사용 기준, spread, Array spread, String spread, Object spread, push(...spread)
2. Rest 파라미터, function spread, Array-like, rest와 arguments 차이
06
5. Destructuring
1. Destructuring, Array 분할 할당
2. Object 분할 할당, 파라미터 분할 할당
3. Object 오퍼레이션, 프로퍼티 이름 조합
07
6. default value
1. default value
08
7. for-of 문
1. for-of, for-in for-of 차이, for-of Object
09
8. 연산자, 기타
1. Trailing commas, 거듭 제곱, try-catch, 함수 작성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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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getter, setter
1. getter, s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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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Number 오브젝트
1. IEEE 754, 64비트 구성, 값을 구하는 방법, Number 상수
2. 진수, EPSILON: Number.EPSILON, 진수
3. Number 함수: isNaN(), isInteger(), isSafeInteger(), isFin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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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String 오브젝트
1. Unicode, ES5 호환성
2. Unicode 함수: fromCodePoint(), codePointAt(), [정리 시간], normalize()
3. 시작/끝 체크 복제: startsWith(), endsWith(), repeat(), includes(), raw()
4. 길이 늘리기, 공백 삭제: padStart(), padEnd(), trimStart(), trim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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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Object 오브젝트
1. is(), JS 값 비교 방법
2. 오브젝트 복사: assign(), 첫 번째 파라미터 작성, 두 번째 파라미터 작성
3. deep copy
4. Object 변환: entries(), values(), fromEntries(), getOwnPropertyDescriptors()
5. prototype과 __proto__, 메소드 호출 방법
6. 인스턴스에 함수로 추가
7. __proto__에 메소드 추가
8. setPrototypeOf(): 인스턴스 사용
9. setPrototypeOf(): prototype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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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Template Literal
1. Template Literal
2. tagged Template
3. String.raw, String.raw()
15
14. Array 오브젝트
1. from(), of()
2. 배열 엘리먼트 복사, copyWithin()
3. Generic
4. 같은 값, 인덱스 검색: find(), findIndex()
5. 대체, 포함 여부: fill(), includes()
6. 배열 차원 변환: flat(), flatMap()
7. Array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생성: entries()
8. Array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생성: keys(), values()
16
15. Math 오브젝트
1. 정수, 제곱근, 사인, Hyperbolic, 로그, 32비트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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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RegExp 오브젝트
1. lastIndex
2. y 플래그
3. u 플래그, s 플래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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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Generator 오브젝트
1. Generator 함수: function*, function* 선언문, function* 표현식
2. GeneratorFunction
3. yield 키워드
4. next()
5. yield 반복, 다수의 yield 처리
6. yield 분할 할당, for-of 반복
7. 제너레이터 오브젝트 메소드: return(), throw()
8. yield* 표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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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Symbol 오브젝트
1. primitive 값, wrapper 오브젝트
2. Symbol() 함수
3. Symbol 사용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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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Symbol Property
1. Well-Known Symbols
2. Symbol.toStringTag
3. Symbol.isConcatSpreadable
4. Symbol.species
5. Symbol.species 오버라이드
6. Symbol.toPrimitive
7. Symbol.iterator, Array.prototype[@@iterator], Object 이터레이션
8. Symbol.iterator에 제너레이터 함수 연결
9. Symbol.m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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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Symbol 함수, 메소드
1. Symbol 함수: for(), keyFor()
2. Symbol 메소드: toString(), description, valueOf(), getOwnPropertySymbo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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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Map 오브젝트
1. Map 오브젝트 형태, new Map()
2. Map과 Object 비교
3. 값 설정, 추출 메소드: set(), get(), has()
4. Map과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entries(), keys(), values(), Symbol.iterator()
5. 콜백 함수, 삭제, 지우기: forEach(), delete(), cl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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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WeakMap 오브젝트
1. WeakMap 오브젝트 개요, new WeakMap()
2. WeakMap 오브젝트 메소드: get(), set(), has(), delete()
3. 가비지 컬렉션 처리
4. Map과 WeakMap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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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Set 오브젝트
1. Set 오브젝트 개요, new Set(), Set과 Map 비교
2. 값 설정, 추출 메소드: add(), has()
3. Set과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entries(), keys(), values(), Symbol.iterator()
4. 콜백 함수, 삭제, 지우기: forEach(), delete(), clear()
25
24. WeakSet 오브젝트
1. WeakSet 오브젝트 개요, new WeakSet(), has(), add(), delete()
1. 변수 구분, 글로벌 변수 오해, use strict 사용
02 1. let 변수, const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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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변수 구분, 글로벌 변수 오해, use strict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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